안녕하세요! 픽셀 아티스트 리콜로브입니다.
실무에서 익힌 실제 게임제작에서 주로 쓰이는 도트 기술과 노하우들을 기초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이해하기 쉽게 Discord를 통해 강의해드립니다.
동영상 강의가 아닌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수강생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커리큘럼이며, 현재까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두가지 툴(Photoshop, Aseprite)을 응용한 도트제작 기법을 주 1~2회 PPT를 통해 강의하고 수강생 분들이 만들 도트를 메신저(Discord)를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습니다.
또한 강의 종료후에도 새로운 PPT가 만들어서 이미 제 강의를 들었던 분들에게
일괄적으로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8번에 걸쳐 총 34명의 수강생분들이 제 강의를 수강하셨으며, 현재 <9기> 수강생을 모집중입니다.
※ 모집기간 : 2022/10/8 까지
1주차 : 도트의 개요와 툴 익히기
강사인 저의 이력을 간단히 소개하고 수 십 년간에 걸쳐 지금까지 이어온 도트의 역사와 도트의 개요를 소개하는 파트와 해당 강의에서 다루는 2가지 툴인 Aseprite와 Photoshop의 운용법에 관해서 설명하는 강의입니다.
2주차 : 색감, 명암,다양한 외곽선 표현과 시점의 이해
픽셀 아트에서 빛이 들어오는 방향에 따라 명암을 넣는 방법과 깔끔하고 정돈된 선을 긋는 방법, 다양한 외곽선과 다양한 시점의 정의에 대해 배우고 최신 트렌드 색감을 분석하여 팔레트를 어떻게 구성하고 파스텔 톤 색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도트에 대한 기초 테크닉과 게임 개발에 쓰이는 용어의 개념을 익히는 강의입니다.
3주차 : 캐릭터 제작 이해
chapter 1과 2에서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본격적으로 64 pixel 내외의 캐주얼 한 도트 캐릭터를 그려보는 강의입니다. 다양한 외곽선과 다양한 시점으로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들과 여러가지 방법으로 러프 단계부터 세부 묘사까지, 도트 캐릭터 그리는 방법을 폭 넓은 범주로 입문자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설명하는 강의입니다.
4주차 : 캐릭터 제작 피드백
4주 교육과정에 걸쳐 제작했던 캐릭터 도트에 대해 피드백을 갖는 시간입니다.
※ 이상 1티어 과정입니다.
5주차 : 캐릭터 애니메이션 입문
'Aseprite'와 'Photoshop'두가지 툴로 도트를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강좌입니다.
※ 이하 2티어 과정입니다.
6주차 : Idle 모션 ,걷기 모션 제작
1티어 과정에서 수강생분들이 제작한 캐릭터 도트로 본격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게임에서 쓰이는 Idle 모션(유저가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았을 때)과 걷기 모션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강좌입니다.
7주차 : 달리기 모션 제작, 공격 모션 제작
6주차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과 비교해서 보다 현란한 동작을 만들어 보는 강좌입니다.
8주차 : 32*32 Pixel 아이콘 제작, 강의 정리
아이콘제작 에 대해 배우고 교육과정에 걸쳐 제작했던 캐릭터 도트 애니메이에 대해 피드백을 갖는 시간입니다.
https://open.kakao.com/o/st3XOXib